총 거래처 1만405곳 확보, 국내 전체 치과 중 약 54%… 흥행 요인 ‘쌍방향 소통으로 구매 방식 전환-합리적 가격으로 양질 제품 구입’

오스템임플란트의 ‘OSSTEM 라이브쇼100회를 돌파했다. 지난 202344일 공식 첫 방송 론칭 후 지난 21일 방송을 기점으로 100회를 맞이하며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실제로 이 기간 라이브쇼를 통해 물품을 구입한 총 거래처는 1405곳으로, 국내 전체 치과병의원 19271(2023 한국치과의료연감 기준) 대비 54%를 넘어섰다.

회차 당 최대 매출과 거래 치과 수는 각 49억원, 3802곳으로 나타났으며, 재구매율도 60%를 웃돌아 확고한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했음을 방증했다.

특히 지난해 6월 방송한 치과 필수 소모품 베스트10 품목 정기 배송 서비스’(DDS) 방송의 경우 당초 목표의 20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이처럼 OSSTEM 라이브쇼의 인기 요인은 구매 방식을 일방향에서 쌍방향으로 패러다임 전환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꼽힌다.

기존 제품 구매 채널은 판매자가 물건을 올리고 특·장점을 작성하면 내용을 보고 고객이 구매하는 방식이었다.

반면, 라이브쇼는 고객과 판매자 간 실시간 소통 방식으로 방송 중 질의를 남기면 판매자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형태로, 맞춤형 설명이 가능해 구입 전환율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도 흥행 성공 요인이다.

라이브쇼는 오스템임플란트의 전국 영업망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선별하고 협상해 프로모션가로 선보이는 구조다. 상품에 따라 개별 구매보다 대량 구매해 협상력을 높였으며, 라이브쇼 자체 프로모션을 더해 가장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라이브쇼는 고객들의 편익 증진에 초점을 맞춰 품질이 우수한 제품과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쉽고, 빠르게 서비스함으로써 경영 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구입해야 할 물품이라면 양질의 제품을 가장 합리적으로 소개하는 라이브쇼를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자는 목표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향후에도 치과의사와 스탭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는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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